본문 바로가기
주절주절/책

자바 성능 튜닝 이야기 : 이상민

by 띵커베르 2023. 2. 11.
728x90

책 이미지

광화문 서점에 갔을때, 참으로 사람이 많더군요..

당연히 제가 좋아하는 카테고리 위주로 돌아다녔습니다..

개발쪽에 사람들이 참 많더군요, 몇가지 책을 살펴보려고 사려고 책표지만 몇가지 사진을 찍었습니다.(즐겨찾기랄까..)

그중에 하나 자바 성능 튜닝 이야기 입니다.

현재 80프로쯤 책을 읽었습니다.

 

이책은 꽤 오래전에 나왔었네요. 초판1쇄 발행이 2013년 10월이니깐..

좀 오래됀 책을 볼때 조심해야할건 잘 걸러서 들어야 한다는 것 같습니다.기술이 그만큼 빠르게 변하고 그 당시에는 맞았던 이야기도 지금은 틀리다고 보긴힘들지만 "다를 수" 있기 떄문이죠, ex) 그떄는 느렸지만 지금은 최적화가 잘되서 빠르다던지..등등

 

일단 이책은 개발자가 놓치기 쉬운, 대충 알고는 있었지만 생각안해 본 얘기들을 좀 해주는거 같아서 좋았습니다.

 

우선 책이 술술 잘 읽히네요, 좀 오래된 책이여서 그런지 너무 하나하나 검증해가면서 읽기에는 부담스럽고 어느정도 가볍게 생각하면서 궁금한거는 좀 더 찾아보면서 읽는 맛이 있네요.

 

얼마 안 읽은거 같아도 필요한 부분만 읽고 재밌는 부분은 코드로 따라가다보니 3/2 이상은 읽었네요.

 

사진 찍은 몇가지 책을 보러 주말에 가족이랑 서점에 가기로했습니다.

기대되네요.

 

개인적인 점수는 7.5 / 10 점 입니다.

 

장점: 잘 읽히고 어렵다면 어려운 기술을 쉽고 재밌게 잘 설명해 주셨다.특히 뒷부분 GC 에 대한 내용은 너무 좋았다.(물론 버전이 예전에 대한 설명인지, 버전별로 default GC 와 기타적인 최근 기술은 없어도 충분히 너무 좋았다.)

단점: 좀 오래된 지식의 책이라, 지식이 모자란 나에게 이 책이 알려주는 지식이 온전히 맞다고만 볼 수 없을 것 같다.(하지만 내가 알고 있는 지식 선에서는 모두 맞다..)

총평: 가볍게 읽고 흥미로운 부분은 좀 더 찾아보면서 읽으면 좋을 듯 싶다. 그래서 추천한다.

728x90

'주절주절 > 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Real Mysql 8.0  (0) 2023.03.02
이펙티브 자바 3/E  (0) 2023.02.17
Java 프로그래밍 면접 이렇게 준비한다:노엘마크엄(정원천)  (0) 2023.02.15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