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- 이름 있는 아규먼트(named arguments):
- 함수나 생성자를 호출할 때, 각 파라미터의 이름을 명시하여 값을 전달하는 방법입니다.
- 이 방법을 사용하면 코드의 가독성이 높아지고, 어떤 값이 어떤 파라미터에 전달되는지 명확해집니다.
- 기본 값(default values):
- 함수나 생성자의 파라미터에 기본 값을 제공하여, 호출 시 해당 값을 생략할 수 있게 합니다.
- 이를 통해 불필요한 오버로드(overload)를 줄이고, 코드의 간결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.
//이름 있는 아규먼트
fun createUser(name: String, age: Int, email: String) {
println("Name: $name, Age: $age, Email: $email")
}
fun main() {
// 이름 있는 아규먼트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
createUser("Alice", 30, "injin@example.com")
// 이름 있는 아규먼트를 사용하는 경우
createUser(name = "Bob", age = 25, email = "injin@example.com")
}
// 기본 값
fun createUser(name: String, age: Int = 0, email: String = "unknown@example.com") {
println("Name: $name, Age: $age, Email: $email")
}
fun main() {
// 모든 파라미터를 제공하는 경우
createUser("Alice", 30, "injin@example.com")
// 일부 파라미터만 제공하는 경우
createUser("Bob")
// 이름 있는 아규먼트와 함께 사용하는 경우
createUser(name = "Charlie", email = "injin@example.com")
}
728x90
'공부 > 이펙티브코틀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아이템 36 - 상속보다는 컴포지션을 사용하라 (0) | 2024.07.14 |
---|---|
아이템35 - 복잡한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DSL을 정의하라 (0) | 2024.07.11 |
아이템 33 - 생성자 대신 팩토리 함수를 사용하라 (0) | 2024.07.11 |
아이템 32 - 추상화 규악을 지켜라 (0) | 2024.07.04 |
아이템 31 - 문서로 규악을 정의하라 (0) | 2024.07.02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