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주절주절/개발꿀팁

개발자 작업순서

by 띵커베르 2021. 8. 25.
728x90

나는 웹 프로그래머다ㅎ경력이 짧은..ㅋㅎ

 

내가 전에 다니던 회사의 팀장님이 계셨다.

남들은 어떻게 볼지 모르겠지만! 너무 일을 잘하시고 너무나 존경스러웠다.(욕하던사람들 죽어라)

때론 무섭기도 했지만 도움을 정말 많이 받았다.(FM성격은 좀 힘들었다ㅋㅎ)

 

그 당시 팀장님이 나에게 일을 시킨 적이 있었는데 개발 일정을 가져오라는 것이었다..

그래서 뭐~ 종이에 끄적끄적 가져가니(어떤 작업을 요롷게 요롷게 작업하겠다 정도)

 

답답하셨는지 작업 순서를 말씀해 주신적이 있으시다 ㅎㅎ

자기한테 맞는 작업 순서가 있듯이 정답이 아니다.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다.

나에게는 참 도움이 많이 된다 ㅎ

 

지금은 다른 회사에서 각자 일하지만 언젠가는 내가 실력이 더 높아져서 팀장님 무릎 정도의 실력이 된다면 같이 또 일하고 싶다.ㅎㅎ

개발시간을 0.5h 단위로 쪼개서 알려드린다는게 처음에는 힘들었다..실력이 미천하여....가늠이 안됬다능..

 

---

1.개발 대상 source 대상 도출

list 작성 (proc 모든것)

 

2.source 결합된 화면 도출

list작성

 

3.Task 도출

 

4.Task 개발시간(h) 작성

 

5.개발

 

6.Task / 화면별 단위 Test

 

7.개발기&스테이징 환경 Test

 

8.운영배포

 

9.확인 - end

---

728x90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