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앞선 글에 따라 자바 편을 준비해봤다.. 못 보셨으면 -> 개발자 면접 질문 대답 준비(시작에 앞서)
계속 업데이트될 예정이다..(생각나면.. 한 번에 많은 질문을 올리기는 너무 힘들다..)
자바만 다루기에는 객체지향이 섭섭해서 같이 공부하기를 추천!!
꼬리를 무는 질문이 생길 수 있습니다.
대답을 너무 길게 하면 어려워질 수 있고 부족한 내용은 찾으면서 공부하길 추천한다! ㅎㅎ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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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자바란 무엇인가? 위키백과에 정의된 자바란?
- 1955년 '썬 마이크로시스템즈'(제임스고슬링 외 연구원들)에서 개발한 객체지향 언어입니다.
특징으로는 멀티쓰레드를지원하며, 동적 로딩 지원, 운영체제에 독립적이며, 자동 메모리 관리(gc) 등이 있습니다. (특징을 살펴보고 싶으면 해당 글로 이동하자 자바 언어의 특징을 간략히 알아보자.)
- 1955년 '썬 마이크로시스템즈'(제임스고슬링 외 연구원들)에서 개발한 객체지향 언어입니다.
-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? OOP - (Object Oriented Programming) - 위키백과(객체 지향 프로그래밍)
-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패러다임 중 하나이며, 컴퓨터 프로그램을 명령어의 목록으로 보는 시각에서 벗어나 여려 개의 독립된 단위, 즉 '객체'들의 모임으로 파악하고자 하며, 독립된 객체들은 메시지를 주고받고,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.
- 객체란 무엇인가요 - 위키백과(객체란)
- 존재하는 모든 사물이나 생명체, 추상적인 것들을 포함한 모든 것 입니다.
객체는 크게 속성과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자바에서는 객체의 속성을 필드, 동작을 메서드라 부르며,
소프트웨어 객체로 설계하는 것을 객체 모델링이라고 합니다.
- 존재하는 모든 사물이나 생명체, 추상적인 것들을 포함한 모든 것 입니다.
- 객체지향의 4대 특성을 설명해 보시오.
- 다른 페이지에 정리된 - 객체지향 언어의 4대 특성을 간략히 알아보자.
- 객체지향 설계의 5원칙을 설명해 보시오.
- 클린 코드로 유명한 로버트 마틴이 좋은 객체 지행 설계의 5가지 원칙을 정리한 것으로 아래 글로 대체합니다.
- 객체지향 설계의 5원칙을 간략히 알아보자.
- 멀티 스레드와 멀티 프로세스의 차이를 설명하시오
- 해당 질문은 아래 글로 대체합니다.
- 멀티 쓰레드와 멀티 프로세스의 차이를 간략히 알아보자.
- 오버로딩(Overloading)과 오버라이딩(Overriding)의 차이점 을 설명하시오
- 해당 질문은 아래 글로 대체합니다.
- 오버로딩(Overloading)과 오버라이딩(Overriding)의 차이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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