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- 인터페이스는 자신을 구현한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참조할 수 있는 타입 역할을 한다.
- 상수 인터페이스 같은 경우는 잘못 사용된 예이다.
- 클래스 내부에서 사용하는 상수는 외부 인터페이스가 아니라 내부 구현에 해당한다.
- 이러한 경우 몇가지 추천 방법이 있는데
- 특정 클래스나 인터페이스와 강하게 연관된 상수라면 해당 클래스나 인터페이스에 직접 추가하자.
- 열거 타입으로 나타내기 적합한 상수라면 열거 타입으로 만들자.
- 인스턴스화 할 수 없는 유틸리티 클래스에 담아 공개하자
public class PhysicalConstants {
private PhysicalConstants() { } // 인스턴스화 방지
public static final double AVOGADROS_NUMBER = 6.022_140_857e23;
public static final double BOLTZMANN_CONST = 1.380_648_52e-23;
public static final double ELECTRON_MASS = 9.109_383_56e-31;
}
public class Myclass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double avogadrosNumber = PhysicalConstants.AVOGADROS_NUMBER;
double boltzmannConst = BOLTZMANN_CONST;
double electronMass = ELECTRON_MASS;
}
}
728x90
'공부 > 이펙티브자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이펙티브자바]item 24.멤버 클래스는 되도록 static으로 만들라. (0) | 2023.02.08 |
---|---|
[이펙티브자바]item 23.태그 달린 클래스보다는 클래스 계층구조를 활용하라. (0) | 2023.02.06 |
[이펙티브자바]item 21.인터페이스는 구현하는 쪽을 생각해 설계하라. (0) | 2023.02.06 |
[이펙티브자바]item 20.추상 클래스보다는 인터페이스를 우선하라. (0) | 2023.02.03 |
[이펙티브자바]item 19.상속을 고려해 설계하고 문서화하라.그러지 않았다면 상속을 금지하라. (0) | 2023.02.03 |
댓글